정부지원 저금리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은행과 연계해서 판매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민정책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는 많습니다.

    햇살론 상품들과 근로복지공단, 시중 상품까지 종류별로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정보

     

    1.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햇살론15는 대표적인 서민정책금융상품으로 고금리 대출 상품의 대환대출 용도 및 생계자금 용도로 사용합니다.

    햇살론15는 이름에 걸맞게 대출 금리는 15.9%입니다.

    단 성실하게 상환하면 성실상환자가 되어 매년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6%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아 마지막엔 9.9%의 금리로 상환하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알아보러가기

    2.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는 청년들을 위한 상품으로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가 대상이며, 취업준비생,대학생,대학원생,사회초년생(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학점은행제 학습중인 분 등을 위한 청년전용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1천2백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3.6 % ~ 4.5 % 입니다.

    대출기간이 15년이나 되다보니 청년들이 사회에 잘 스며들 수 있을 때까지 기간을 넉넉히 주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 알아보러가기

     

    3. 서민금융진흥원 새희망홀씨II

    새희망홀씨도 소득 및 신용이 낮아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한 서민우대형 대출상품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6% ~ 10.5%인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II를 취급하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은행별로 대출금리 등 조건이 상이합니다.

    아래 은행별로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II 대출 취급 은행별 정보 알아보러가기

    4. 미소금융 사업자대출

    미소금융 상품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같이하는 상품으로 가계 운영,창업자금 및 자영업자 햇살론 등 사업자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미소금융 사업자대출 알아보러가기

    5.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근로복지공단은 근로자를 위한 생활안정자금대출을 상황에 맞게 빌려주는 상품으로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대출 8가지 알아보러가기

     

     

    6. 핀다 대출

    핀다의 위 멘트 광고는 아마 TV에서도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핀다는 대출중개플랫폼으로 현재 62개의 금융기관이 입점해 있어 여러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한번에 비교부터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핀다에서만 금리할인을 해주는 상품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미 1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핀다에서 대환대출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핀다는 일반 대출비교 실행 뿐 아니라 대환대출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니 한번 자신이 해당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핀다 대출 알아보러가기

    이상으로 정부지원 햇살론 및 근로복지공단 상품과 여러 금융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다른 금융정보 및 살면서 유용한 정보에 대해 남겨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