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 신청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은 청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보청기를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 정책입니다. 보청기 자체 가격이 꽤나 비싼 편이며 귀 양쪽 보청기를 사면 많은 금액을 내야합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자격이 된다면 10%정도의 개인 부담금만 내면 보청기를 살 수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대상자 자격 요건

     

    1. 청각장애인 등록자에 한하여 지원가능

    ( 이 얘기만 보고 바로 뒤로 나가시지 마시고 쭉 밑에 글 내리면 국가정책사업 나열해두었습니다!!!!)

    2. 보청기 종류에 관계없이 5년에 1번 지원 가능

    3. 요양 급여와 자애인 보조기기 중복신청은 불가합니다.

    4.청력 개선 수술 지원금을 받은 경우 보청기 지원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대상자는 간단 합니다. 청각장애인 등록자에 한하여 대상자가 됩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혜택

     

    보건복지부에서 저렴하게 10만원데에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보조 지원금 131만원 중에서 자기부담금 10%인 131,000원만 내면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 있는 사람들은 100%로 무상지원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많은 노인분이라고 해서 무조건 국가보조금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무분별한 보조금 낭비를 막기 위해서 

    진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듣는 게 어려운 분들을 위한 혜택으로 우선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청력검사를

    받고 청각장애판정을 받은 사람에게만 최대 131만원의 보청기 지원금이 나옵니다.

    청각장애인 판정은 양쪽 순음 청력 차이가 15데시벨 이하 이거나 양쪽 귀 80데시벨 미만의 난청 환자는 보청기 구매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 보청기나 가능한 것이아니여서 정부지원이 가능한 보청기는 제한이 되어있어서 설명을 잘 듣고 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무조건 참고해야 할 꿀 정보 안 보면 손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