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정리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오래 운행하셨던 분들도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이를 잘 알아두면 좋은 보험에 가입하여 필요할 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차이 정리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은 예상하지 못한 사고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 들어놓는 보험입니다.

    자동차에 이상이 생기거나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매년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형사책임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자동차보험만으로 보상 받지 못하는 범위까지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의무는 아니고 1일단위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쉽게 정리해드리자면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의 차 수리비 및 병원비 등 주로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에 대한 보상을 보장하는 보험이며, 운전자 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 이외 다른 비용을 보상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주로 차량으로 인해 다른사람이 신체 및 재물에 손해를 입게되면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운전자보험은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이 교통사고 발생시 입게되는 손해를 보장하기 위한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자신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보험은 타인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보험 및 운전자보험 활용법

    자동차보험의 경우 매일 차를 운전하는 경우 운전자 보험을 하루 단위로 가입하는 것보단 1년 단위나 후불제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로 주말이나 가끔 운전을 한다면 주행거리에 비례해 보험료를 후불로 내는 자동차 보험 가입이 유리합니다.

    두가지를 충족시키는 보험

    저도 가입하고 있는 보험으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가입추천드립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 아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정보

    carrot 손해보험자동차보험은 1년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지 않고 탄 만큼만 후불로 내서 더 경제적인 상품입니다.

    저도 가입할 때 뭐하는 보험인지 생소해서 걱정했는데 한화,sk텔레콤,현대자동차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함께 설립한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여서 보장을 못 받는 부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고 가입을 하게 됐습니다.

     

    또한 SK스피드메이트 및 전국 협력업체가 많아 전국적으로 AS 및 출동 시 빨리 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기본료에 캐롯플러그로 자동 측정된 주행거리분만 보험료를 내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료란 주행거리에 상관 없이 처음 가입 후 !2개월 12회차에 걸쳐 고정적으로 매월 납입하는 요금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주행거리요금이란 저렇게 생긴 캐롯플러그를 개방된 시거잭에 꼽으면 설치가 완료되고 GPS 신호를 통해 주행거리 측정하여 보험료를 내는 방식이라 저렴합니다.

    저기 보이는 초록색 SOS버튼만 누르면 바로 자동콜백이 되며 어떤 비상상황에서도 버튼하나만 누르면 되서 간편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보장 내용

     

    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자동차보험의 성격)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내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운전자보험 성격)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보험료 예시

    월납형

    ,

    월납형은 기본료 1년 218,880원에 KM당 보험료를 추가하여 내는 것으로 위 기준 7천KM를 타더라도 10만원정도입니다.

    연납후정산형

    1년에 일시납 보험료를 낸 후 정산하여 연간보험료를 산정한 후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요즘 계속 물가만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여러분들도 보험료 아끼시길 바라겠습니다ㅠㅠ

    아래 참고사항을 보시면 좋은 꿀팁들 남겨놓았으니 필요하신 팁에 대해 잘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사는 동안 필요한 정보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TOP 10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주택담보대출에는 구입자금용 대출 및 생활안정자금, 전세보증금반환용도 등 여러 용도에 따라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은행 6곳, 보험사

    dailyissue10.news5.co.kr

     

    무직자 모바일 대출 쉽게 가능한 곳 TOP10

    무직자 모바일 대출 쉽게 가능한 곳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마 검색하고 들어오셨다면 무직자인데 어디서 대출을 받지? 라는 고민과 방문 없이 서류 없이 할 수 있는 곳 없나? 라는 생각

    dailyissue10.news5.co.kr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8가지 총 정리

    근로복지공단의 생활안정자금 대출 8가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의 사업은 취약계층 금융복지지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기획재정부의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으

    dailyissue10.news5.co.kr

     

    정부지원 저금리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은행과 연계해서 판매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개인신

    dailyissue10.news5.co.kr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저금리라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며 일반 시중은행에서도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잘 진행해주지 않습니

    dailyissue10.news5.co.kr

     

    MP3음악, 노래 무료 다운 받는 곳

    요즘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멜론이나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을 이용해서 노래를 듣는 분들이 많은데 데이터가 적거나 익숙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음원을 따로 다운로드하여 노래 듣는 분들을 위

    dailyissue10.news5.co.kr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정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잘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으셔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은 본인부담상한액이 초과할 시 그

    dailyissue10.news5.co.kr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별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보 TOP10

    새희망홀씨 취급은행별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

    dailyissue10.news5.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